OS: Windows 7 Ultimate 64bit
VS: Visual Studio 2010 Ultimate ( Download )
SDL: SDL-devel-1.2.15-VC ( Download )
Project File - SDL_Tutorial_01.zip
1. 빈 프로젝트 생성
2. 프로젝트 속성 변경
우선 프로젝트 속성을 선택합니다.
구성속성-VC++ 디렉터리-포함 디렉터리 에서 편집을 선택합니다.
SDL이 설치된 경로로 이동해서 include 폴더를 선택합니다.
라이브러리 디렉터리도 같은 방식으로 선택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lib 폴더 내에 x64와 x86 디렉터리가 나눠져 있는데, 이부분은 배포할 대상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개발환경을 고려한 것이 아닌 배포환경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는점을 알고 선택해주세요.
구성속성-링커-입력 항목으로 이동하여 추가 종속성을 추가해야 합니다.
상단의 입력부분에 " SDL.lib; SDLmain.lib; "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구성속성-링커-시스템 항목에서 하위 시스템 항목을 '창 (SUBSYSTEM/WINDOWS)'로 선택해줍니다.
소스코드를 추가해주기 위해서 main.cpp 파일 하나를 생성해줍니다.
다시 속성으로 이동해서 구성속성-C/C++-코드생성 항목에서 런타임 라이브러리 항목을
'다중 스레드 DLL (/MD)' 로 선택합니다.
#include "SDL.h" int main( int argc, char* args[] ) { //Start SDL SDL_Init( SDL_INIT_EVERYTHING ); //Quit SDL SDL_Quit(); return 0; }
main.cpp 에 소스코드를 입력해 준 뒤 컴파일 하면 정상적으로 컴파일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빌드 후에 실행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난다면,
c:\Windows\System32 폴더에 SDL.dll 파일을 복사해 넣으시거나 실행파일과 같은 경로에 복사해 넣으시면 됩니다. 64비트 윈도우의 경우엔 System32 폴더가 아닌 SysWOW64 폴더 안에 넣으시면 됩니다.
SDL.dll 파일은 SDL 설치 폴더 안에 Lib 폴더 안에 존재합니다.